2021년 9월 18일 토요일 방영된 원더우먼 2회 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펜트하우스 후속으로 방영된 원더우먼 1회에서는 비리검사 조연주가 차에 치여 의식을 잃었다가 눈을 떠보니 재벌가 며느리 강미나가 되어있었는데요, 재벌가 며느리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원더우먼 2회>
조연주가 눈을 떴을 때 조연주는 강미나가 되어 있었어요. 여느때와 같이 강미나에게 손찌검을 하려는 서명원의 손을 잡아 꺾어버리는 조연주의 모습이 통쾌했습니다.
조연주를 진단한 의사들은 역행성 기억상실증인 것 같다고 했어요.
한영식은 그저 어떻게 유민그룹을 먹을 지 고민하는 것 같았습니다. 강미나의 아버지인 강 회장이 아직 현역이었기에 승계 작업은 전혀 해놓지 않아 자연스럽게 강미나가 후계자가 될 것을 예상하는 모습이었죠.
한성혜는 유민그룹의 지분 30% 이상을 가지고 있는 대주주는 미국에 있어서 한국에 들어오지는 않을 것이며 나머지는 본인이 컨트롤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어요.
만약 강미나가 정상이 아니라는 사실이 알려지면 주주들이 순순히 경영권을 주려고 하지 않을 것이라는 한영식. 한성혜는 메이드도 모두 한국말을 못 하는 외국인으로 바꾸고 강미나의 출입도 통제하겠다고 했습니다.
조연주는 본인이 한주그룹 며느리라는 생각에 기분이 째집니다. 본인이 그저 기억이 안나는 것이라고 생각했죠.
남편 한성운을 보고도 잘생겼다며 좋아하는 조연주였습니다.
상복을 입고 유민그룹 일가의 장례식에서 손님을 맞는 조연주. 너무나도 달라진 조연주의 모습에 다들 당황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조연주의 머리가 이상해졌다는 것이 알려지면 안 되기에 전전긍긍하는 모습이었죠.
한승욱은 노학태에게 우리 일을 부탁할만한 사람을 만나봤냐며 감당할 수 있을만한 사람이냐고 물었죠. 무슨 일을 꾸미고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한승욱은 강미나를 만나러 가고 있었어요. 그런 한승욱에게 그저 정략결혼을 하려 했던 사람인데 미련이 남았냐고 묻는 노학태였죠.
한승욱은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병원에서 강미나를 처음 만났다고 했어요. 정략결혼 상대자로 정해지기 전이었죠. 그리고 두 사람은 서로 사랑했지만, 후계자가 바뀌게 되면서 강미나의 결혼상대도 바뀌게 된 것이었습니다.
인도주의적으로 방문하는 것이라는 한승욱에게 강미나가 첫사랑인 것을 다 알고 있다는 노학태 였습니다. 남자들한테는 항상 첫사랑이 문제라며 말도 섞지 말고 헌화만 하고 나오라고 합니다.
조연주는 인터넷을 통해 유민그룹 사건과 강미나에 대해 알아봅니다. 유민그룹의 혼외자식이지만 시댁에서는 잘 대해줬다는 내용의 찌라시는 한성혜가 손을 써 둔 것이었죠.
조연주는 본인이 평생 구박만 받던 미운오리새끼에서 막대한 재산을 물려받게 된 재벌 상속녀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승욱은 장례식장에서 땅콩을 먹는 조연주를 발견했어요. 어렸을 적 강미나가 분명히 땅콩 알레르기가 있어 냄새도 못 맡는다고 했던 것이 떠올랐죠.
아무리 충격이 커도 그렇지 땅콩을 먹으면 어떻게 하냐며 땅콩을 뺏으려는 한승욱. 그리고 그런 한승욱을 간단하게 제압해버리는 조연주였습니다.
분명히 강미나가 아는 사람인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 곤란하던 차, 남편 한성운이 나와 한승욱에게 인사를 건넵니다. 한성운과 한성혜가 한승욱과 대화를 하는 모습을 보고 대충 관계를 눈치채는 조연주였죠.
한승욱은 조연주에게 괜찮냐고 물었어요. 조연주에게 괜찮냐고 물어봐주는 첫 번째 사람이었습니다.
한승욱은 강미나가 어딘가 이상하다고 느꼈어요. 노학태는 강미나도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말해주죠. 한승욱은 노학태에게 강미나의 진료기록을 구해달라고 합니다.
조연주는 드디어 한주 그룹에 입성을 하게 됩니다. 사람들은 모두 강미나에게 했던 것과 달리 조연주에게 잘해주는 모습이었죠. 한영식은 조연주에게 이제 아버지는 본인 하나라며 자기한테 더 잘하라는 뻔뻔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
서명원은 거기에 더해 주주들이 젊은 여자를 믿고 경영권을 주겠냐며 우리 덕분에 경영권을 받게 될 테니 우리한테 잘하라고 했죠. 엄마를 말리며 엄마가 옛날 사람이라 그렇다며 조연주를 달래는 한성혜에게 조연주는 괜찮다며 나이 들면 뇌도 노화 들어서 바로바로 고치기 힘들 거라고 했습니다.
한주 그룹 사람들은 예전과 너무나도 달라진 강미나의 모습에 황당하였어요. 한성운은 강미나가 사고 이후 뇌를 안 거치고 말을 하게 되었다며 급히 조연주를 데리고 일어납니다.
한주 그룹 선대 회장 때부터 가사 도우미를 했던 김이사 김경신은 조연주에게 주간 스케줄표를 건넸어요. 온갖 집안일로 빽빽한 스케줄이었죠.
한주 그룹 며느리가 집안일만 하냐는 조연주에게 조연주가 기억상실 걸린 게 걸리면 안 돼 메이드들을 다 내보냈다며 집안일을 해야 한다는 단호한 모습이었어요.
남편과의 하룻밤을 상상하던 것도 잠시, 조연주는 한성운의 방에서 쫓겨납니다. 하지만 이내 번쩍번쩍한 본인의 방을 보고 아주 신이 나죠.
하지만 좋았던 것도 잠시, 아침 준비를 위해 새벽 4시부터 일어나 만두를 빚는 팔자였습니다.
사라진 조연주의 행방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있었으니 왕필규와 최대치였습니다. 조폭이었던 조연주의 아버지 강명국을 따르던 동생들이었죠. 2년 전 조연주는 이 두 사람에게 본인의 심부름을 해 줄 것을 제안했었어요. 피해자들에게 합의금을 잔뜩 받게 해 주고 가해자를 풀어주는 대신 뒤에서 가해자들에게 보복을 해달라는 것이었습니다. 대신 그만한 보상을 해주고 말이죠.
조연주가 사라지자 이봉식을 혼자 잡아놓고는 입을 씻으려고 사라져 버린 게 아니냐는 최대치였습니다.
그 조연주는 강미나가 되어 반죽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국말을 못 하는 줄 알고 쫓겨나지 않고 남은 메이드 트랑. 알고 보니 한국말을 할 줄 알았습니다.
조연주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는 비밀로 해달라고 하죠. 트랑이 조연주의 조력자가 될 것 같네요.
한주 그룹 여자들은 조연주를 따돌리느라 일부러 영어로 대화를 했어요. 강미나는 영어를 못 알아들었었나 보죠. 그런데 조연주는 다 알아듣고 유창하게 말까지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모두들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죠.
게다가 베트남어까지 유창한 조연주. ㅎㅎ 트랑 하고 대화가 되는 모습이었어요. 트랑은 베트남어로 지금은 천국이라며 예전에 비해 엄청 잘해주는 거라고 말해주죠. 트랑을 통해 그동안의 모든 상황에 대해 듣게 되는 조연주였습니다.
그나마 친정 재산을 다 물려받게 되어 본인에게 잘해주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조연주는 너무나도 괘씸해합니다.
안유준은 조연주에게 첩보를 전해주려 하지만 연락이 닿질 않았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조연주가 그저 바쁜척하는 거라 생각했죠.
여전히 조연주 뒤에서 씹어대는 한주 그룹 사람들. 한영식은 강미나가 유민 그룹을 물려받을 때까지만 참자며, 그 이후에 쟤가 어떻게 되든 누구 하나 신경 쓰겠냐고 했습니다.
그런 이들의 대화를 조연주는 모두 듣고 있었습니다.
엿듣다 걸릴뻔한 조연주를 한승욱이 나타나 숨겨줍니다. 그리고는 나를 모르냐며 묻죠. 왜 굳이 나를 숨겨주냐고 묻는 조연주에게 한승욱은 본인이 죽을뻔했을 때 그쪽이 본인을 살려줬었다고 했어요.
조연주가 기억을 못 하는 모습에 농담이라며 원래 남 돕는 게 취미라고 하는 한승욱. 조연주는 기억이 없다는 것은 캄캄한 밤에 망망대해에 혼자 떠 있는 것 같다며 막막하고 무서운 일이라며 자리를 떠 버립니다.
선대 회장 추도 예배에서 자꾸 본인에게 과자를 던지는 한선우의 모습에 참다 참다 소리를 지르고 화를 내는 조연주. 그것을 시작으로 시댁 식구들에게 막말을 퍼부어대며 난장을 부리는 모습이었습니다. 도대체 무슨 생각인 걸까요?
팔을 걷어붙이고 난장을 피우는 조연주의 모습을 본 한승욱은 노학태에게 전화를 걸어 의무 기록이 맞는 거냐고 물었어요. 흉터 제거 수술을 한 적이 없는 게 맞냐는 한승욱. 어렸을 적 강미나의 팔에는 분명히 흉터가 있었는데, 지금 눈앞의 강미나, 즉 조연주에게는 흉터가 없었기 때문이죠. 땅콩을 먹던 모습도 다시 떠올립니다.
한승욱은 조연주에게 가서는 당신 누구냐고 묻습니다. 진짜 미나는 어디에 있냐고 하는 모습으로 원더우먼 2회는 끝이 납니다.
<원더우먼 2회 에필로그>
이어진 원더우먼 2회 에필로그에서는 어린 조연주가 뺑소니를 당한 할머니를 데리고 병원을 도는 모습이 그려졌어요.
병원마다 자리가 없다며 받아주지 않았죠.
그리고 그때 조연주의 도플갱어 강미나는 자살 시도를 해서 병원에 실려가 있는 상태였습니다. 혼외자식으로 멸시를 당하는 모습이었죠.
이때 어린 한승욱과 어린 강미나가 만났던 것이었어요. 아버지를 잃은 한승욱에게 처음으로 괜찮냐고 물어봐준 사람이 강미나였던 것입니다.
<원더우먼 3회 예고>
이어진 원더우먼 3회 예고에서는 조연주가 한성운의 불륜을 목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전의 강미나와는 상당히 다른 반응을 보이겠죠.
한승욱은 조연주의 정체를 밝히려는 모양입니다. 조연주를 쳤던 자동차를 찾아 이 차가 누굴 치려고 했던 것인지 알아보겠다고 합니다.
유민그룹의 임시주총이 급하게 열리게 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어요. 조연주가 나 진짜 망한 거야?라고 하는 걸 보니 뭔가 꼬였나 본데요?
한승욱이 한주 그룹에 슬슬 모습을 드러내는 것 같았습니다.
미묘하게 딱 맞지가 않는다는 조연주. 자기가 강미나가 아니라는 사실을 슬슬 깨달으려나 봅니다.
빠른 전개라 지루할 틈이 없는 원더우먼이네요. 원더우먼 3회 리뷰도 구경하고 가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