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이슈

얀센 부스터샷 예약 방법 추가접종 확대

by ★☆♥★☆ 2021. 10. 28. 16:56

얀센 백신 접종자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됩니다. 얀센 백신 부스터샷 예약은 2021년 10월 28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되는데요, 얀센 부스터샷 관련 내용 및 11월에 확대되는 부스터샷 접종 대상에 대해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부스터샷 대상 확대

 

부스터샷 대상

 

질병관리청은 2021년 10월 28일 11월부터 부스터샷, 즉 추가접종 대상의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부스터샷 접종은 현재 진행중에 있는데요, 10월부터 1단계 고위험군에 대해 부스터샷 접종 신청을 받아 진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11월부터 2단계 고위험군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이 실시될 예정인데요, 이번에 접종 대상자로는 50대 연령층, 18세~49세 기저질환자, 얀센 백신 접종자, 우선접종 직업군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추가된 부스터샷 접종 대상자는 총 205만명 입니다.

 

일반 국민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은 아직 검토중에 있다고 합니다. 국내외의 연구 결과 및 해외에서의 부스터샷 접종 현황 등의 검토를 통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 접종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2. 부스터샷 예약 및 접종 일정

 

부스터샷 예약 및 접종 일정

 

새롭게 추가된 부스터샷 대상자들의 대상별 예약 및 접종 일정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가장 먼저 진행되는 것은 얀센 백신 접종자 입니다. 얀센 백신 접종자의 경우 10월 28일 목요일 오후 8시부터 부스터샷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접종은 11월 8일부터 진행됩니다.

 

나머지 대상자의 경우에는 11월 1일 월요일 사전예약 진행, 11월 15일부터 접종이 실시됩니다.

 

사전예약을 통한 접종이 아닌, 잔여백신을 통한 접종을 한다면 11월 1일부터 접종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빨리 부스터샷 접종을 원하시는 분들은 11월 1일부터 잔여백신을 통한 접종을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11월 1일부터는 의료기관에 직접 전화를 해 예약을 하는 방식만 가능하며, 네이버나 카카오톡을 이용한 예약은 불가능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톡을 이용한 잔여백신 예약의 경우 11월 중순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스터샷 예약은 기존에 백신 예약을 하셨던 것과 동일하게 예뱡접종사전예약시스템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얀센 부스터샷 예약

 

 

 

 

 

국내 얀센 백신 접종자는 약 148만명으로, 주로 예비군들의 접종이 많았기에 활동성이 많은 청장년층이 대부분 인데요, 돌파감염 비율이 다른 백신에 비해 월등히 높아 부스터샷 필요성에 대한 이야기가 반복적으로 나왔었습니다.  2021년 4월 3일부터 10월 16일까지의 기간동안 백신별 10만명 당 돌파 감염자수를 보면 얀센은 266.5명으로 아스트라제네카 99.1명, 화이자 48.2명, 모더나 4.6명을 크게 웃도는 수치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 위드코로나를 준비하고 있는 상황에 얀센 백신 접종자의 돌파감염 비율이 월등히 높기에 얀센 백신 접종 완료 2개월이 지난 사람들을 대상으로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되게 되었습니다. 

 

얀센 부스터샷 예약

 

얀센 부스터샷 백신은 mRNA 백신, 즉 화이자 또는 모더나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다만, 30세 이상 성인 중 본인이 원한다면 얀센 백신으로도 접종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에는 보건소에 전화를 해서 확인하신 뒤에 접종이 가능합니다.

 

얀센 부스터샷 사전예약은 10월 28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진행되며, 접종은 11월 8일 월요일에 시작됩니다. 다만 조금 더 빨리 접종을 원하신다면 11월 1일 월요일부터 잔여백신을 이용한 접종이 가능합니다. 

 

 

 

예약 날짜별 가능한 접종 날짜는 아래와 같습니다.

 

얀센 예약시기별 예약가능 접종일

 

4. 50대 연령층, 기저질환자, 우선접종 직업군 부스터샷 예약

 

 

50대 연령층, 기저질환자, 우선접종 직업군의 경우 11월 1일 월요일 부스터샷 사전예약이 시작되며 11월 15일 월요일 접종이 시작됩니다. 얀센 부스터샷 접종 대상자와 마찬가지로 좀 더 일찍 접종을 원하시는 분들은 11월 1일부터 병원의 예비명단을 활용한 잔여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1) 50대 연령층 부스터샷

 

50대 연령층에 대한 부스터샷 접종도 시행 됩니다. 50대 연령층으 경우 20~40대에 비해 높은 치명률, 중증화율을 고려하여 이번 추가접종 대상에 추가되게 되었습니다. 접종완료 후 6개월이 지난 분들을 대상으로 부스터샷 접종이 시행되며, 해당 기준에 따른 접종 대상은 약 32만명으로 추산 됩니다.

 

2) 기저질환자 부스터샷

 

기저질환자의 경우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중증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고 사망 위험 또한 높습니다. 따라서 아래 표에 나열되어있는 질환에 해당하는 분이나 의사의 판단 하에 부스터샷 접종이 권고되는 분들의 부스터샷 접종이 시작됩니다.

 

부스터샷 기저질환 범위

 

 

3) 우선접종 직업군 부스터샷

 

마지막으로 우선접종 직업군은 업무의 특성상 감염이나 전파의 위험이 높아서 올해 상반기에 우선접종을 했던 대상으로, 접종완료 후 6개월이 경과된 경우 이번 부스터샷 접종 대상이 됩니다. 이에 해당되는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우선접종 직업군 부스터샷

 

5. 부스터샷 백신 종류

 

부스터샷 백신 종류에 대한 기준이 수립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부스터샷 접종은 mRNA 백신으로 진행되며, 가급적 동일한 백신으로, 백신 종류는 2종을 초과하지 않는 방향으로 접종하는 것이 권고 됩니다.

 

물론 예외적으로 mRNA 백신에 알레르기나 이상 반응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의사의 판단 하에 접종을 받는 분들에게 적합한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또한 얀센 백신 접종자 중 희망자의 경우 얀센 백신으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부스터샷 백신 종류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부스터샷 백신 종류

 


11월부터 진행되는 부스터샷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얀센 백신 접종자분들의 부스터샷 접종이 많이 이루어질것으로 보이는데요, 접종을 원하시는 분들은 일정에 맞게 신청 및 접종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부스터샷 예약방법 대상자>

 

부스터샷 예약방법 대상자

부스터샷 예약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스터샷은 2차까지 (얀센의 경우 1차)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한 이후 한 번 더 접종을 진행하는 3차 접종으로, 코로나 백신의 경우 시간이 지남에

fighting.happy30s.com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코로나 백신 접종률은 1차 79%, 완전 접종률 67.4%(10월 21일 00시 기준)로, 꾸준히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16~17세 청소년

fighting.happy30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