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금,토 드라마 지리산이 시작 되었습니다. 드라마 지리산은 김은희 작가, 이응복, 감독, 그리고 배우 전지현과 주지훈의 조합으로 큰 기대를 끌고 있는데요, 지리산에서 주인공 강현조 역할을 맡게 된 배우 주지훈에 대해, 그리고 지리산의 강현조 캐릭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지훈 프로필
이름 : 주지훈 (본명 주영훈)
생년월일 : 1982년 5월 16일
키 : 188cm
학력 : 경기대학교 연기학과 학사
데뷔 : 2003년 S/S시즌 서울 컬렉션 모델 데뷔
소속사 :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
배우 주지훈은 1982년 5월 16일 생으로, 2021년 기준 40살 입니다. 2003년 모델로 데뷔 하였어요. 188cm의 큰 키에 얼굴까지 되다보니 금세 탑모델 반열에까지 오를 수 있었죠. 수많은 남성복쇼와 남성잡지의 화보 모델을 도맡으며 모델로서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습니다.
그렇게 모델로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던 주지훈은 2006년 드라마 궁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드라마도 큰 인기를 끌었고 주지훈의 연기도 점점 나아지면서 배우로서 안정적으로 출발할 수 있었죠. 그 후 많은 영화, 드라마에 출연을 하면서 연기력을 다졌고 이제는 명실상부 천만 관객 배우가 되었습니다.
그럼 배우 주지훈이 어떤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었는지 주요 작품 살펴볼게요.
2. 주지훈 주요 작품
1) 영화
- 2008년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 김진혁역
- 2013년 결혼전야 한경수역
- 2015년 간신 임승재역
- 2016년 아수라 문선모역
- 2017년 신과함께-죄와벌 해원맥역
- 2018년 신과함께-인과연 해원맥역
- 2018년 공작 정무택역
- 2018년 암수살인 강태오역
2) 드라마
- 2006년 MBC 궁 이신역
- 2007년 KBS2 마왕 오승하역
- 2012년 SBS 다섯손가락 유지호역
- 2013년 MBC 메디컬 탑팀 한승재역
- 2015년 SBS 가면 최민우역
- 2019년 넷플릭스 킹덤 시즌1 이창역
- 2019년 MBC 아이템 강곤역
- 2020년 넷플릭스 킹덤 시즌2 이창역
- 2020년 SBS 하이에나 윤희재역
- 2021년 TVN 지리산 강현조역
2006년 MBC 드라마 궁의 주인공 이신역을 성공적으로 연기하면서 주지훈의 연기자로서의 인생이 펼쳐졌어요. 연기 데뷔였는데도 불구하고 발연기 논란은 크게 없었고,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죠. 당시 MBC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첫 영화였던 서양골동양과자점 앤티크로는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남자 인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어요. 그 뒤로 각종 드라마,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다졌고 큰 연기력 논란 없이 안정적으로 배우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2018년은 주지훈의 배우 인생에 큰 획을 그은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습니다. 2017년, 2018년 각각 개봉된 신과함께-죄와벌과 신과함께-인과연은 둘 다 천만관객을 돌파하였죠. 거기다가 2018년에 개봉한 영화 공작과 암수살인 모두 흥행에 성공하였고 이 영화들로 상도 굉장히 많이 받았어요.
2019년~2020년에 걸쳐 넷플릭스에서 방영된 킹덤 역시 큰 인기를 끌면서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팬들또한 늘어났고, 2020년 출연했던 드라마 SBS 하이에나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연기에 있어서는 큰 논란 없이 주지훈은 탄탄대로를 밟아온 것 같은데요, 이번에 시작한 지리산 역시 굉장히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배우 주지훈이 맡은 지리산의 주인공 강현조 역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지리산 강현조
강현조는 지리산의 신입 레인저 입니다. 레인저는 국립공원에서 조난자들을 구하는 것 뿐 아니라 자연 보전, 시설물 관리 등을 하는 직업이죠. 강현조는 지리산 전북사무소 해동분소로 발령을 받게 되고 그 곳에서 베테랑 레인저인 서이강과 만나게 됩니다.
강현조에게는 비밀이 한 가지 있어요. 조난자들의 환영이 보이는 것 이죠. 강현조는 전직 육군 대위로 지리산 행군 훈련을 하다 부하를 잃는 사고를 당한 적이 있었어요. 그리고 그 날 이후부터 알 수 없는 환영이 보이기 시작했죠. 도대체 왜 본인이 그런 환영을 볼 수 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본인의 능력을 이용해 지리산에 조난된 사람들을 살리기 위해 지리산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강현조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며, 사람들을 구하는 데에 있어 누구보다도 진심이죠. 서마귀라고 불리는 서이강과 파트너가 되어 지리산 레인저로서 활약을 펼칩니다. 그렇게 레인저로 활동을 하던 어느 날 강현조는 서이강과 함께 지리산의 비밀 하나를 알게 되었어요. 지리산에 사람들을 죽이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이었죠. 그 비밀을 알게된 강현조와 서이강, 더 많은 사람들이 죽어나가기 전에 범인을 잡으려 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범인을 찾기 위해 함께 설산에 오르게 되었어요. 그러다 사고를 당해 조난되고 말았죠. 그 사고로 서이강은 휠체어 신세가 되었고, 강현조는 혼수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그런데, 혼수상태로 병원에 있는 강현조의 혼은 지리산에 남아있는 것 같았습니다. 지리산의 조난자들의 위치를 알려주는 표식을 계속해서 남기게 되죠. 서이강이 이 표식을 잃고 지리산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혼수상태에 빠진 강현조가 어떻게 지리산에 있을 수 있게 된 것인지, 그리고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 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이런 강현조 역할을 주지훈 배우가 어떻게 그려나갈지 또한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