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8일 일요일 방영된 오케이 광자매 39회 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오케이 광자매 38회에서는 이광태가 임신을 하지 않은 것을 허풍진에게 걸리게 되어 집에서 쫓겨나는 모습이 그려졌었죠. 오케이 광자매 39회에서는 어떤 내용이 그려졌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케이 광자매 39회>
광자매를 집합시켜 혼내는 이철수. 결혼은 인륜지대사인데 어떻게 그런 거짓말을 해서 결혼을 하냐며 이광태를 혼냅니다. 니 인생 니가 알아서 하라며 답답해하는 이철수 였습니다.
허기진은 형 허풍진에게 잘못했다고 빌며 광태가 그런 것이 아니라 본인이 그런거라며 용서를 빌었어요. 하지만 허풍진은 이미 화가 머리 끝까지 난 것 같았습니다.
집으로 가자 마자 신마리아와 찍은 가족사진을 떼는 배변호. 지풍년은 왜 사진을 떼냐며 나무랐어요. 그러고는 곧 들어온 이광남에게 생선장사를 시켜 염탐까지 시키고 잘 하는 짓이라고 비꼬았죠.
니네 동네 사람들은 다 내 아들이 하도 드나들어서 사위인걸 알지 모르겠지만 우리 동네 사람들은 신마리아가 며느리인줄 알지 얼굴 한번 안 비춘 너는 알지도 못한다며 자기에게 며느리는 복댕애미 하나 뿐이라는 지풍년 이었습니다.
지풍년에게 그러지 말라며 큰소리 치는 배변호. 지풍년은 이광남에게 이렇게 엄마 아들 싸움 붙이니 좋냐며 또 다시 모든 탓을 이광남에게 돌렸습니다.
배변호는 그동안 자기가 생각이 짧았다며 복댕이 엄마 흔적이 가득한 곳에서 살고 있는 이광남을 배려해주지 못했다며 사과 합니다. 이광남은 이렇게 마음을 알아주는 배변호가 고마웠습니다.
잠 못 드는 허기진과 이광태. 허기진은 이철수를 찾아와 잘못했다며 빌었습니다. 어떻게 해서든지 형을 설득해서 다시 합치겠다고 했죠.
이철수는 이광태와 같이 쫓겨났던 것에 대해 너무나도 수치스러워 했어요.
한돌세에게 찾아가 답답한 마음을 나누었죠. 꼴랑 자식 셋인데 이렇게 힘들 일이냐며 속상해하는 이철수 였습니다.
이광남은 이철수를 찾아가 배변호가 복댕이 엄마 사진도 떼고 싹싹 빌었다며 본인은 전혀 아무렇지도 않았다며 아버지의 마음을 위로해주려 합니다. 광태도 운 좋은 아이이니 분명히 곧 또 괜찮아질거라며 아버지를 달래려 했죠. 딸 셋이 하나같이 다 이혼을 하는 모습에 너무나도 속상해하는 이철수 였습니다.
이광태는 다시 편의점 알바를 시작했어요. 밤새 눈물을 흘리며 반성문을 써 허풍진에게 보내기도 했죠. 어떻게 할 생각이냐며 찾아와 이광태를 들쑤시는 이광남과 이광식. 이광태에게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우리집 살릴 사람은 본인밖에 없다고 생각해 벌인 일이라며 오히려 언니들을 탓하는 이광태 였습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해보려고 허풍진을 찾아간 이광남과 이광식. 문전박대를 당하고 돌아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허기진의 건물으로 들어가게 된 배변호의 로펌 사무실. 두 사람은 한 잔을 하게 되었고 한예슬까지 불러서 저녁식사를 가지게 되었어요. 여전히 한예슬에게 당연하다는 듯이 곱창을 굽게 하는 허기진. 정말 얄미웠습니다.
투자 얘기를 하는 허기진과 배변호. 한예슬은 두 사람의 대화에 낄 틈이 없었습니다. 곱창을 하도 열심히 굽는 모습에 다른 테이블 손님은 한예슬을 곱창집 직원인 줄 착각까지 하죠.
듣기 싫은 소리를 계속 해대는 허기진 이었지만 한예슬은 그저 사람 좋은 웃음을 지으며 싫은 소리 한번 하지 않았습니다.
변공채에게 오뚜기를 보내기로 결심한 오탱자. 뚜기에게 옷도 사주고 맛있는 것도 사줍니다. 눈치 빠른 뚜기는 엄마 오탱자에게 솔직히 말해보라며 본인을 버리고 감빵 가려고 하는 거냐며 눈물을 흘립니다. 오탱자는 감빵에 가는 척을 하며 뚜기에게 아빠랑 살라고 합니다.
아빠랑 잘 살라며 엄마는 감빵에 잘 다녀오겠다며 뚜기를 변공채에게 보내는 오탱자 였습니다. 너무나 슬퍼하는 오뚜기. 변공채는 떠나는 오탱자를 붙들고는 뚜기랑 같이 셋이 살자고 합니다. 이건 아니라며 그냥 가려는 오탱자에게 변공채는 아줌마가 내 첫사랑이었다고 고백하죠.
그렇게 다시 집으로 돌아온 오뚜기와 오봉자. 오뚜기는 오봉자에게 이모가 시키는대로 미친듯이 울었다고 했고 오봉자는 잘했다며 뚜기를 안아줍니다.
오봉자가 오탱자와 변공채를 같이 살게 하기 위해 미리 뚜기에게 아빠 앞에서 울어 재끼라며 시킨 것 같았습니다.
이철수는 허풍진에게 받은 시계를 다시 들고 허풍진에게 가 사과를 합니다. 무릎까지 꿇으려하며 한번만 봐달라고 하는 이철수. 자존심 다 버리고 사과를 했지만 허풍진은 마음 달라질 일 없다며 그만 돌아가라며 이철수를 돌려보내버렸습니다.
이광남에게 얼른 니 애를 하나 낳으라는 오봉자와 오탱자. 아이를 낳을 생각이 전혀 없었던 이광남의 마음도 점점 흔들리는 것 같았습니다.
허풍진이 만나자고 해 너무나도 기분이 좋은 민들레. 허풍진과 함께 하는 시간이 너무나도 행복해 보였습니다.
민들레는 이광태가 본인에게 은인이라고, 그런 여자를 놓치면 오빠가 바보라며 이광태의 편을 들었습니다.
이광태 덕에 찜닭집 신메뉴도 대박이 났고, 민들레도 이광태의 편을 들어주고, 허풍진은 생각이 많아보였습니다. 허풍진은 이철수를 만나 제수씨를 집으로 다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쫓겨 난지 1회도 채 안돼서 다시 돌아가는 이광태 였습니다.
이광태를 미행하던 수상한 남자. 이번에는 이광식의 식당으로 찾아와 밥을 먹었습니다. 이광식에게 무언가를 물어보려다 그냥 돌아가죠.
오봉자의 원룸으로 입성한 새로운 여자. (이름이 나올 때까지 미스몬테크리스토에서의 극중 이름 윤초심 이라고 부를게요.)
윤초심은 확실히 이철수에게 상당히 관심이 있어 보였습니다. 노출이 심한 옷까지 입고 대놓고 들이대는 윤초심. 쑥맥 이철수는 어쩔줄 몰라 했고, 윤초심은 그런 이철수를 보고 더 재미있어했죠.
이광남은 복댕이 엄마 신마리아의 납골당을 찾아가 복댕이 동생을 가져도 되냐고 이야기를 했어요. 아이를 가지기로 결심한 것 같았습니다. 이광남의 결심에 배변호도 너무나도 좋아했습니다.
다 같이 파티를 하라며 허풍진은 이광태의 친정으로 음식들을 잔뜩 보내줬어요. 이광태는 한예슬이 다음날 오디션이라 안된다고 했지만 한예슬이 밥만 먹고 오자고 해 파티에 참석했죠. 아니나 다를까 이광태와 이광식의 신경전이 또 시작 되었습니다.
변공채는 오뚜기에게 찜닭을 해주며 애틋해했어요. 그 때 나타난 변사채는 그 아줌마 딸이 왜 여기 와 있냐며 퉁퉁거렸죠.
눈치 빠른 오뚜기. 공채오빠가 저 불쌍하다고 찜닭 하나 해준다고 해서 왔다며 살갑게 굽니다.
결국에는 싸움이 붙은 이광식과 이광태. 회비를 걷어 가족 여행을 다니자는 말에 1년에 천만원씩 내자는 이광태. 무슨 천만원이냐며 언제부터 그런 돈 있었냐는 이광식. 이광태는 언니 이광식에게 자격지심 그만 가지라며 부자 친구 쫓아다니면 콩고물이라도 떨어진다느니 본인이 명품가방 들고 다니다 질리면 줄수도 있다느니 못된 소리를 내뱉습니다. 아직도 정신 못 차린 것 같네요.
이광식은 이광태의 뺨을 때렸어요. 이광태는 아버지도 안때리는데 언니가 왜 때리냐며 아직도 내가 언니 꼬봉으로 보이냐며 달려들었어요. 이제 내 사람이라며 이광태에게 사과하라는 허기진에게 이광식은 그동안 쌓인 이야기를 했어요. 여기에 니들보다 아랫사람 있냐며 그동안 한예슬에게 고기구우라고 하고 가수지망생이라고 하는 등 무시했던 것을 다 쏟아내었죠.
아버지 이철수는 이광식에게 가족들 있는 앞에서 뺨을 때린 것은 잘못했다며 사과하라고 했어요. 이광식은 지지않고 가족 모임때 한예슬이 삼겹살 구울 때 누구 하나 챙겨준 사람 있냐며 집에 가 라면 끓여먹었다며 이게 무슨 식구냐고 따져듭니다. 성공하기 전에 다시는 친정에 오지 않겠다며 한예슬을 데리고 나가버리는 이광식 이었습니다.
<오케이 광자매 40회 예고>
이어진 오케이 광자매 40회 예고에서는
아기를 갖기 위해 산부인과에 가 상담을 받는 이광남과 배변호의 모습이 그려졌어요. 산부인과에서는 두 분 다 노력 하셔야겠다며 시험관을 권유했죠. 이광남은 배변호에게 아기를 갖는 것을 비밀로 하자고 하죠.
변공채는 변사채에게 오탱자를 결혼 할 사람이라며 소개 합니다. 역시나 이건 아니라며 분노하는 변사채의 모습 이었습니다.
이광태를 미행하던 아저씨. 허기진을 찾아왔습니다. 허기진에게 사실은 본인이 광태 친아버지라고 합니다. 드디어 정체가 드러났네요.
수상한 남자의 정체를 가지고 몇 회동안 질질 끌었는지 모르겠네요. 이광태의 친아버지라는 썰이 사실인 것 같은데요, 과연 이 사실이 어떤 폭풍을 가지고 올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주 오케이 광자매 40회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김에 주연배우들 소개도 구경하고 가세요^^
댓글